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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903번: 중앙 이동 알고리즘
상근이는 친구들과 함께 SF영화를 찍으려고 한다. 이 영화는 외계 지형이 필요하다. 실제로 우주선을 타고 외계 행성에 가서 촬영을 할 수 없기 때문에, 컴퓨터 그래픽으로 CG처리를 하려고 한다.
www.acmicpc.n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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📌 접근 방법
- 1번째 사각형의 가로 점 개수 : 2개
- 2번째 사각형의 가로 점 개수 : 3개
- 3번째 사각형의 가로 점 개수 : 5개
- ...
- n번째 사각형의 가로 점 개수 : 2n-1개
➡ 점들 사이에 추가되기 때문에 사각형 가로 점의 개수는 (직전 사각형 가로 점 개수) * 2 - 1 개가 됨
➡ 점의 총 개수는 (가로 점 개수) x (가로 점 개수)
- 초기 사각형의 가로 점 개수는 2개 이므로 초기값을 2로 잡음
- 다음 사각형의 개수는 직전 사각형의 개수에 영향을 받으므로 누적시켜서 구함!!
✅ Pass Code
#include<iostream>
#include<string>
#include<cmath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int N,cnt=2;
cin>>N;
for(int i=0; i<N; i++){
cnt+=cnt-1;
}
cout<<cnt*cnt<<endl;
return 0;
}
![](https://t1.daumcdn.net/keditor/emoticon/friends1/large/007.gif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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